|회원가입
목회 칼럼 -
제목하나님의 뜻을 알려드립니다(2020.01.06 )2021-02-16 11:00
작성자user icon Level 10

중국집에 가서 음식을 먹고 나면 fortune cookie를 하나씩 줍니다. 원래 유래는 일본이라고 합니다. 미국에 소개된 것은 1900년 어간에 샌프란시스코에서 일본정원의 찻집이라고 합니다. 크리스천들은 싸구려 행운 따위는 믿지 않지만, 그래도 영어공부 할 겸 내용문구는 한 번씩 읽어봅니다. 특히 새해가 되면 사람들은 한 해의 운세가 궁금한가 봅니다. 송구영신 예배 때 뽑는 올해의 성구도 성숙한 의미에서 해야지 잘못하면 미래에 대한 호기심으로 전락할 수도 있습니다. 한 해를 살아가면서 어찌 한 구절만 붙들고 살 수 있겠습니까? 때를 따라 말씀하시는 하나님의 음성을 늘 들을 수 있어야 하고, 더 중요한 것은 그 말씀에 순종하는 삶을 사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구체적인 뜻을 구하며 기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배우자, 이사, 이직, 비즈니스 등...’ 과연 무엇이 하나님의 뜻인지 분별하기 어려워하는 분들을 봅니다. 가장 성숙한 것은 하나님의 큰 뜻, 장기적인 뜻, 일반적인 뜻이 무엇인지 알고 사는 것입니다. 비록 구체적인 하나님의 응답, 음성을 못 듣는다고 하더라도 하나님의 큰 뜻 안에서 결정하면 크게 잘못된 선택은 하지 않을 것입니다.

 

하나님의 큰 뜻을 신약성경에서 찾아 정리해보았습니다.

영혼구원이 하나님의 뜻이다. (마 18:13) 이와 같이, 이 작은 사람들 가운데서 하나라도 망하는 것은,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의 뜻이 아니다. (요 6:40) 또한 아들을 보고 그를 믿는 사람은 누구든지 영생을 얻게 하시는 것이 내 아버지의 뜻이다. 나는 마지막 날에 그들을 살릴 것이다.

2. 성결하게 되는 것이 하나님의 뜻이다. (살전 4:3) 하나님의 뜻은 여러분이 성결하게 되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음행을 멀리하여야 합니다.

3. 기뻐하고, 기도하고, 감사하는 것이 하나님의 뜻이다. (살전 5:16-18) 항상 기뻐하십시오. 끊임없이 기도하십시오. 모든 일에 감사하십시오.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여러분에게 바라시는 하나님의 뜻입니다.

 

하나님의 뜻에 순종하면서 기도를 할 때 응답도 빠릅니다. (요일 5:14) 우리가 하나님에 대하여 가지는 담대함은 이것이니, 곧 무엇이든지 우리가 하나님의 뜻을 따라 구하면, 하나님은 우리의 청을 들어주신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뜻에 순종하는 것이 우리 의지로 어렵기 때문에 성령께서 이렇게 도와주실 것입니다. (빌 2:13) 하나님은 여러분 안에서 활동하셔서, 여러분으로 하여금 하나님을 기쁘게 해 드릴 것을 염원하게 하시고 실천하게 하시는 분입니다



  • 2
  • 71,5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