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목회 칼럼 -
제목새가족을 위한 안내 (3-1-2015)2021-02-15 17:51
작성자user icon Level 10

요즘 새로 예배에 나오시거나 등록하신 가정을 위해 여러 가지 신앙 안내를 해드리고자 합니다.
예배에 나오시면 제일 먼저 노란색 작은 사이즈의 ‘환영카드’를 작성해주셔야 누군지를 알고 안내해드릴 수가 있습니다.

4주과정의 새가족반은 잠정적으로 운영하고 있지 않습니다. 대신 13주 과정의 생명의 삶을 수강하시기를 권장해드립니다. 새가족 환영회도 현재는 따로 개최하지 않고, 새가족부장이나 목자의 식사초대로 개별적인 환영이 있습니다. 담임목사 상담을 요청하시면 예배 후 담임목사 실에서 같이 식사를 하며 궁금한 점을 답변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담임목사의 기도를 받기 원하시면 주일 예배 마지막 찬양 시간에 헌신대로 나와주시기 바랍니다. 가정 심방을 원하시면 언제든지 요청해주시기 바랍니다.

그 다음에 목장 구성표를 보시고 목장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목장은 본인이 다니기 편리하신 곳을 2-3군데 직접 방문해보시고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어디로 가야할지 잘 모르시면 사시는 지역의 초원지기나 담임목사에게 문의하시면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등록을 원하시면 안내석에서 ‘새교우등록표’를 받아 작성 후 제출해주시면 됩니다. 예배에만 출석하시고 교우등록은 안 하실 수도 있는데, 등록하고 6개월이 경과한 세례 교인에게 사무총회 정회원권이 주어집니다. 정회원은 ‘발언권, 선거권, 피선거권, 문서(교우주소록 등) 열람권’을 가집니다. 정회원이 아니라고 해도 예배 참석, 기부금 증명, 성찬 참여, 예배 후 친교, 삶 공부 등은 모두 자유롭게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기타 사항으로 올해 달력과 교회 연중행사표가 필요하시면 사무실에 오셔서 수령하시기 바랍니다. 개정개역이나 새번역 성경/찬송이 필요하신 분은 사무실에서 $30에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새벽기도회와 개인QT용 ‘날마다솟는샘물’은 권당 $3입니다. 기타 신앙생활에 도움이 필요하시면 소속 목장의 목자나 담임목사에게 요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자녀들의 교육에 관한 문의는 교육부장 김미경 집사께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강재원 목사)



  • 1
  • 73,3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