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 다니엘서 강해(15) '하나님이 계시를 주시는 이유' (단 8:1-27)

예배설교영상

제목▷ 다니엘서 강해(15) "하나님이 계시를 주시는 이유" (단 8:1-27)2022-05-08 12:50
카테고리책별강해설교
작성자user icon Level 10
 
 

[오늘의 말씀 포인트] 핵심 주제
1. 다니엘서의 꿈과 환상 요약
2. 숫양과 숫염소에 대한 천사의 해석
3. 계시를 받는 위험성
4. 계시를 주시는 목적?1) 중보 기도2) 영적 싸움 대비두려움 대신 기도를... 

[적용 결심] 이번 주에 이렇게 살자! 
1. 다니엘처럼 신령한 은혜를 주옵소서!
2. 하나님께서 어떤 방법으로 계시하시든지 겸손하게 중보기도하게 하옵소서!
3. 공동체를 향한 계시를 주실 때, 남을 정죄하지 말고 다니엘처럼 지속적으로 기도해서 영적 싸움을 대비하게 하옵소서!


[인용 성구]
(19절) ‘보아라, 하나님의 분노가 마지막 때에 어떻게 일어날 것인가를, 내가 너에게 알려 주겠다...’

(26절) ‘...환상은, 반드시 이루어진다. 그러나 아직 멀었으니, 너는 환상의 비밀을 잘 간직해 두어라.’

(눅 18:10-14) "두 사람이 기도하러 성전에 올라갔다. 한 사람은 바리새파 사람이고, 다른 한 사람은 세리였다. 
18:11 바리새파 사람은 서서, 혼자 말로 이렇게 기도하였다. '하나님, 감사합니다. 나는, 남의 것을 빼앗는 자나, 불의한 자나, 간음하는 자와 같은 다른 사람들과 같지 않으며, 더구나 이 세리와는 같지 않습니다. 
18:12 나는 이레에 두 번씩 금식하고, 내 모든 소득의 십일조를 바칩니다.' 
18:13 그런데 세리는 멀찍이 서서, 하늘을 우러러볼 엄두도 못 내고, 가슴을 치며 

'아, 하나님, 이 죄인에게 자비를 베풀어 주십시오' 하고 말하였다. 
18:14 내가 너희에게 말한다. 의롭다는 인정을 받고서 자기 집으로 내려간 사람은, 저 바리새파 사람이 아니라 이 세리다. 누구든지 자기를 높이는 사람은 낮아지고, 자기를 낮추는 사람은 높아질 것이다."

(예레미야 33:3) 네가 나를 부르면, 내가 너에게 응답하겠고, 네가 모르는 크고 놀라운 비밀을 너에게 알려 주겠다.

(살후 2:2) 여러분은, 영이나 말이나 우리에게서 받았다고 하는 편지에 속아서, 주님의 날이 벌써 왔다고 생각하게 되어, 마음이 쉽게 흔들리거나 당황하는 일이 없도록 하십시오. 

(살후 2:7) 불법의 비밀이 벌써 작동하고 있습니다. 다만, 억제하시는 분이 물러나실 때까지는, 그것을 억제하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