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 다니엘서 강해(20)' “끝을 준비하고 삽시다” (단 12:1-7)

예배설교영상

제목▷ 다니엘서 강해(20)" “끝을 준비하고 삽시다” (단 12:1-7)2022-06-26 14:20
카테고리책별강해설교
작성자user icon Level 10

[오늘의 말씀 포인트] 핵심 주제
1. 시간의 속도감
2. 시간의 끝
3. (4절)그리스도인들도 ‘어려운 때’(고난)을 면제받는 것은 아니다.
4. 진리의 3종류: 지식-지혜-계시
5. 계시: 예수 그리스도

[적용 결심] 이번 주에 이렇게 살자! 
1. 아직 종말의 시간이 준비되지 못했다면 유일한 길과 진리와 생명이 되시는 예수 그리스도를 마음에 영접하게 하옵소서!

[인용 성구]
(창 19:19) 두 분께서는 이 종을 좋게 보시고, 저에게 크나큰 은혜를 베푸셔서, 저의 목숨을 구해 주셨습니다. 그러나 제가 저 산까지 도피해 가다가는 이 재난을 피하지 못하고, 죽게 될까 두렵습니다. 

(고전 10:13) 여러분은 사람이 흔히 겪는 시련 밖에 다른 시련을 당한 적이 없습니다. 하나님은 신실하십니다. 여러분이 감당할 수 있는 능력 이상으로 시련을 겪는 것을 하나님은 허락하지 않으십니다. 하나님께서는 시련과 함께 그것을 벗어날 길도 마련해 주셔서, 여러분이 그 시련을 견디어 낼 수 있게 해주십니다.

(잠 2:6) 주님께서 지혜를 주시고, 주님께서 친히 지식과 명철을 주시기 때문이다.

(잠 4:7) 지혜가 으뜸이니, 지혜를 얻어라. 네가 가진 모든 것을 다 바쳐서라도 명철을 얻어라.

(요한계시록 1:1) 이것은 예수 그리스도의 계시입니다... 
(롬 16:24) 하나님께서는 내가 전하는 복음 곧 예수 그리스도에 관한 선포로 여러분을 능히 튼튼히 세워주십니다. 그는 오랜 세월 동안 감추어 두셨던 비밀을 계시해 주셨습니다. 


(요 14:6) 예수께서 그에게 말씀하셨다. "나는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다. 나를 거치지 않고서는, 아무도 아버지께로 갈 사람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