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힘써 하나님을 알자]'애써 주님을 알자” (호세아 6:1-3)

예배설교영상

제목▷[힘써 하나님을 알자]"애써 주님을 알자” (호세아 6:1-3) 2022-07-24 12:50
카테고리 주제시리즈설교
작성자user icon Level 10

[오늘의 말씀 포인트] 핵심 주제
1. D.A. Carson [힘써 하나님을 알자]
2. 아무것도 안 하고 방치하면 황폐해진다.
3. 그것은 죄가 세상에 들어왔기 때문이다.
4. 관계, 건강, 신앙도 마찬가지이다.
5. 호세아 선지자가 제시한 해법:
  1) 주님께 돌아가자
  2) 주님을 애써 알자

[적용 결심] 이번 주에 이렇게 살자! 
1. 나의 ‘믿음, 관계, 마음, 건강’ 상태를 황폐하게 방치하지 말고, 잘 가꾸게 하옵소서!
2. 하나님의 은혜의 자리로 꾸준하게 나아가는 신앙되게 하소서!
3. 하나님께서 은혜를 베푸시고 초청하실 때, 미련하게 반응하지 말고 지혜롭게 은혜의 기회를 잡게 도와주옵소서!
4. 이번 설교 시리즈를 통해서 하나님을 깊이 체험하게 하옵소서!

[인용 성구]
(창세기 3:17-18) 남자에게는 이렇게 말씀하셨다. "네가 아내의 말을 듣고서, 내가 너에게 먹지 말라고 한 그 나무의 열매를 먹었으니, 이제, 땅이 너 때문에 저주를 받을 것이다. 너는, 죽는 날까지 수고를 하여야만, 땅에서 나는 것을 먹을 수 있을 것이다.
땅은 너에게 가시덤불과 엉겅퀴를 낼 것이다. 너는 들에서 자라는 푸성귀를 먹을 것이다.

(로마서 12:11) 열심을 내어서 부지런히 일하며, 성령으로 뜨거워진 마음을 가지고 주님을 섬기십시오. 

(누가복음 22:44, 개정) 예수께서 힘쓰고 애써 더욱 간절히 기도하시니 땀이 땅에 떨어지는 핏방울 같이 되더라. 

(요한복음 15:4-6) 내 안에 머물러 있어라. 그리하면 나도 너희 안에 머물러 있겠다. 가지가 포도나무에 붙어 있지 아니하면 스스로 열매를 맺을 수 없는 것과 같이, 너희도 내 안에 머물러 있지 아니하면 열매를 맺을 수 없다. 
(5) 나는 포도나무요, 너희는 가지이다. 사람이 내 안에 머물러 있고, 내가 그 안에 머물러 있으면, 그는 많은 열매를 맺는다. 너희는 나를 떠나서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 


(6) 사람이 내 안에 머물러 있지 아니하면, 그는 쓸모 없는 가지처럼 버림을 받아서 말라 버린다. 사람들이 그것을 모아다가, 불에 던져서 태워 버린다. 

(히브리서 10:25, 쉬운성경) 어떤 사람들이 하는 것처럼 교회의 모임에 빠져서는 안 됩니다. 그 날이 가까이 다가오는 것을 볼수록 함께 만나며 서로를 격려해야 할 것입니다.

(욥기 11:7) 네가 하나님의 깊은 뜻을 다 알아낼 수 있느냐? 전능하신 분의 무한하심을 다 측량할 수 있느냐?

(로마서 11:33) 하나님의 부유하심은 어찌 그리 크십니까? 하나님의 지혜와 지식은 어찌 그리 깊고 깊으십니까? 그 어느 누가 하나님의 판단을 헤아려 알 수 있으며, 그 어느 누가 하나님의 길을 더듬어 찾아낼 수 있겠습니까?

(누가복음 1:34) 마리아가 천사에게 말하였다. "나는 남자를 알지 못하는데, 어떻게 이런 일이 있겠습니까?"

(히브리서 4:16) 그러므로 우리는 담대하게 은혜의 보좌로 나아갑시다. 그리하여 우리가 자비를 받고 은혜를 입어서, 제때에 주시는 도움을 받도록 합시다.

(에베소서 5:16-17) 세월을 아끼십시오. 때가 악합니다. 
그러므로 어리석은 자가 되지 말고, 주님의 뜻이 무엇인지를 깨달으십시오. 

(고린도후서 6:2) 하나님께서 말씀하시기를 "은혜의 때에, 나는 네 말을 들어주었다. 구원의 날에, 나는 너를 도와주었다" 하셨습니다. 보십시오, 지금이야말로 은혜의 때요, 지금이야말로 구원의 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