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예레미야서 강해 (3)]'생수의 근원 예수님” (예레미야 2:13)

예배설교영상

제목▷[예레미야서 강해 (3)]"생수의 근원 예수님” (예레미야 2:13)2022-12-11 12:38
카테고리책별강해설교
작성자user icon Level 10

[오늘의 말씀 포인트] 핵심 주제
1. (2장) 생수의 근원되시는 예수님   (3장) 선한 목자 되시는 예수님   (23장) 왕으로 오신 예수님
2. 생존의 3법칙:
3. 샘물은 ‘변함없는 사랑’을 의미 (잠 5:18)
4. 사랑이 식으면 관계가 깨진다.
5. 사랑을 회복하려면?
-예수님의 말씀을 통해, 
-성령님의 부어주시는 은혜를 통해

[적용 결심] 이번 주에 이렇게 살자! 
1. 예수님을 더 묵상하는 12월 되게 하옵소서!
2. 처음 은혜받았을 때의 순수하고 뜨거웠던 사랑을 회복케 하소서!
3. 말씀으로 예수님께 기도로 성령님께 더욱 집중하는 연말 연초 되게 하옵소서!


[인용 성구]
(출 17:1-6) 

(잠언 5:18) 네 샘이 복된 줄 알고, 네가 젊어서 맞은 아내와 더불어 즐거워하여라.

(예레미야 2:2) 너는 가서 예루살렘 사람들이 들을 수 있게 이렇게 외쳐라. ‘나 주가 말한다. 네가 젊은 시절에 얼마나 나에게 성실하였는지, 네가 신부 시절에 얼마나 나를 사랑하였는지, 저 광야에서, 씨를 뿌리지 못하는 저 땅에서, 네가 어떻게 나를 따랐는지, 내가 잘 기억하고 있다.’ 

(예레미야 2:32) 처녀가 어찌 자기의 보석을 잊으며, 신부가 어찌 결혼식에 입을 예복을 잊을 수 있느냐? 그런데도 나의 백성은 이미 오래 전에 나를 잊었다. 얼마나 오래 되었는지 셀 수도 없구나.

(말라기 2:15) ...너희는 명심하여, 젊어서 결혼한 너희 아내를 배신하지 말아라.

(계 2:4-5) 그러나 너에게 나무랄 것이 있다. 그것은 네가 처음 사랑을 버린 것이다. 
2:5 그러므로 네가 어디에서 떨어졌는지를 생각해 내서 회개하고, 처음에 하던 일을 하여라. 네가 그렇게 하지 않고, 회개하지 않으면, 내가 가서 네 촛대를 그 자리에서 옮기겠다. 

(예레미야 2:9) 그러므로 내가 너희를 다시 법대로 처리하겠다. 나 주의 말이다. 내가 너희 자손의 자손들을 법대로 처리하겠다.

(고전 10:4) 모두 똑같은 신령한 물을 마셨습니다. 그들은 자기들과 동행하는 신령한 바위에서 물을 마신 것입니다. 그 바위는 그리스도였습니다. 

(요 4:13-14) 예수께서 말씀하셨다. “이 물을 마시는 사람은 다시 목마를 것이다. 14 그러나 내가 주는 물을 마시는 사람은, 영원히 목마르지 아니할 것이다. 내가 주는 물은, 그 사람 속에서, 영생에 이르게 하는 샘물이 될 것이다.”

(마 5:6) 의에 주리고 목마른 사람은 복이 있다. 그들이 배부를 것이다.

(요 7:37-39a) 명절의 가장 중요한 날인 마지막 날에, 예수께서 일어서서, 큰 소리로 말씀하셨다. “목마른 사람은 다 나에게로 와서 마셔라. 38 나를 믿는 사람은, 성경이 말한 바와 같이, 그의 배에서 생수가 강물처럼 흘러나올 것이다.”
39 이것은, 예수를 믿은 사람이 받게 될 성령을 가리켜서 하신 말씀이다...

(예레미야 31:12-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