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예레미야서 강해 (7)]'하나님이 찾으시는 한 사람” (렘 5:1-3)

예배설교영상

제목▷[예레미야서 강해 (7)]"하나님이 찾으시는 한 사람” (렘 5:1-3)2023-01-08 12:43
카테고리책별강해설교
작성자user icon Level 10

[오늘의 말씀 포인트] 핵심 주제
1. 하인리히 법칙:
2. 하나님은 심판하시기 전에 무수히 경고하신다.
3. 하나님이 찾으시는 한 사람
  1) 진실한 한 사람
  2) 희생하는 한 사람
  3) 기도하는 한 사람

[적용 결심] 이번 주에 이렇게 살자! 
1. 하나님의 경고를 무시하지 말고 빨리 깨닫는 자 되게 하소서!
2. 하나님이 찾으시는 진실한 삶 살게 하소서!
3. 하나님이 찾으시는 희생하는 자 되게 하소서!
4. 하나님이 찾으시는 중보 기도자로 사용하여 주옵소서!

[인용 성구]
(엡 5:8-9) 여러분이 전에는 어둠이었으나, 지금은 주님 안에서 빛입니다. 빛의 자녀답게 사십시오. 
빛의 열매는 모든 선과 의와 진실에 있습니다.

(에스겔 22:30) 나는 그들 가운데서 한 사람이라도 이 땅을 지키려고 성벽을 쌓고, 무너진 성벽의 틈에 서서, 내가 이 땅을 멸망시키지 못하게 막는 사람이 있는가 찾아 보았으나, 나는 찾지 못하였다. 

(창 19:29, 쉬운성경) 하나님께서 골짜기의 성들을 멸망시키셨지만 아브라함의 부탁을 기억하셔서, 롯이 살던 성을 멸망시키실 때에 롯의 목숨을 살려 주셨습니다.

(왕하 19:10-11) "너희는 유다의 히스기야 왕에게 이렇게 전하여라. '네가 의지하는 네 하나님이 예루살렘을 앗시리아 왕의 손에 넘어 가게 하지 않을 것이라고 해도, 너는 그 말에 속지 말아라. 
너는 앗시리아의 왕들이 다른 모든 나라를 멸하려고 어떻게 하였는지를 잘 들었을 것이다. 그런데 너만은 구원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믿느냐? 
히스기야는 이 편지를 그대로 들고 성전에 올라가서 펴놓고 기도했습니다.

(왕하 19:16) 주님, 귀를 기울여 들어 주십시오. 주님, 눈여겨 보아 주십시오. 살아 계신 하나님을 모욕하는 말을 전한 저 산헤립의 망언을 잊지 마십시오. 

(왕하 19:19) 주 우리의 하나님, 이제 그의 손에서 우리를 구원하여 주셔서, 세상의 모든 나라가, 오직 주님만이 홀로 주 하나님이심을 알게 하여 주십시오.

(약 5:16) 그러므로 여러분은 서로 죄를 고백하고, 서로를 위하여 기도하십시오. 그러면 여러분은 낫게 될 것입니다. 의인이 간절히 비는 기도는 큰 효력을 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