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 다니엘서 강해(7) '반복의 의미' (단 4:1-17)

예배설교영상

제목▷ 다니엘서 강해(7) "반복의 의미" (단 4:1-17)2022-02-20 13:25
카테고리책별강해설교
작성자user icon Level 10
 
 
 

[오늘의 말씀 포인트] 핵심 주제
1. 반복의 긍정적 의미와 부정적 의미
2. 마지막 경고로서의 꿈
3. 이스라엘 백성들의 유랑이 반복된 이유
4. 이 시대의 경고들
5. 깨닫지 못하는 미련함
6. 고라의 자손들이 주는 교훈

[적용 결심] 이번 주에 이렇게 살자! 
1. 하나님께서 미리 경고해주실 때, 빨리 깨닫는 지혜를 주옵소서!
2. 복을 받고 형통함을 누릴 때 더 겸손해지고 남의 말에 귀를 기울일 줄 알게 하소서!
3. 시편 기자들처럼 늘 예배의 자리로 나아가게 도와주옵소서!


[인용 성구]
(신명기 8:2) 당신들이 광야를 지나온 사십 년 동안, 주 당신들의 하나님이 당신들을 어떻게 인도하셨는지를 기억하십시오. 그렇게 오랫동안 당신들을 광야에 머물게 하신 것은, 당신들을 단련시키고 시험하셔서, 당신들이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는지 안 지키는지, 당신들의 마음 속을 알아보려는 것이었습니다.

(신명기 9:7) 당신들은 광야에서 주 당신들의 하나님을 얼마나 노엽게 하였던가를 잊지 말고 기억하십시오. 당신들은 이집트 땅에서 나오던 날부터 이 곳에 이르기까지 줄곧 주님을 거역하였습니다.

(요한계시록 6:8) 그리고 내가 보니, 청황색 말 한 마리가 있는데, 그 위에 탄 사람의 이름은 '사망'이고, 지옥이 그를 뒤따르고 있었습니다. 그들은 칼과 기근과 죽음과 들짐승으로써 사분의 일에 이르는 땅의 주민들을 멸하는 권세를 받아 가지고 있었습니다.

(시편 73:22) 나는 우둔하여 아무것도 몰랐습니다. 나는 다만, 주님 앞에 있는 한 마리 짐승이었습니다. 

(시편 49:12) 사람이 제아무리 영화를 누린다 해도 죽음을 피할 수는 없으니, 미련한 짐승과 같다. ‭‭

(시편‬49:20,‭개역) 존귀에 처하나 깨닫지 못하는 사람은 멸망하는 짐승 같도다.

(민 26:11) 그렇지만 고라의 자손은 죽지 않았다.

(시편 49:12) 사람이 제아무리 영화를 누린다 해도 죽음을 피할 수는 없으니, 미련한 짐승과 같다. ‭

(시 107:43) 지혜 있는 사람이 누구냐? 이 일들을 명심하고, 주님의 인자하심을 깨달아라.[오늘의 말씀 포인트] 핵심 주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