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설교문 -
제목4.15(목)- "하나님의 이름과 능력" (출 5:22-6:13)2021-04-14 21:30
카테고리새벽 묵상 말씀
작성자user icon Level 10

2021년 4월 15일 (목)
"하나님의 이름과 능력" (출 5:22-6:13)

모세가 이스라엘 백성들을 설득하고 백성들을 이집트에서 구원해야하는 일은 마치 우리가 비신자를 전도하여 구원받도록 하는 것 만큼이나 어려운 사명이었습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의 마음이 더 닫히고 강퍅했던 것은 그들을 괴롭게 하고 두렵게 하는 이집트의 왕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세상의 많은 비신자들의 마음을 강퍅하게 만드는 것 역시 세상권세를 장악한 사탄의 세력 때문입니다.

모세가 백성들을 구원하기 위해서 대결해야 할 대상은 그래서 히브리인들이 아니라 강퍅한 바로의 능력이었습니다.
마찬가지로 우리들이 싸워야 할 대상은 마음의 문이 닫혀 있는 VIP가 아니라, 그들의 배후에서 그 사람들의 눈을 어둡게 만들고 있는 악한 영의 세력일 것입니다.
그래서 영혼을 구원하는 일에는 영적 싸움이 반드시 있습니다.

하나님은 모세에게 두 가지를 주셨습니다.
1) 하나는 기적을 행하는 능력이고
2) 또 하나는 하나님의 이름입니다.

전도자들에게도 성령의 능력이 필요하고, 예수 이름의 복음이 필요합니다.
바울이 성령님의 은사와 기적행함을 통해서 복음을 순탄하게 전할 수가 있었는데, 너무나도 어려운 전도와 목양의 사명을 감당하기 위해서 우리도 이 2가지를 구합시다.

(기도)
1. 저희들이 기도할 때, 질병 치유와 각종 기적들이 일어나게 하옵소서!
2. 예수님 이름으로 전하는 구원의 복음을 향해 사람들의 마음이 열리게 하옵소서! 영접하고 세례받는 사람들이 목장마다 생기게 하옵소서!


  • 258
  • 71,5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