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공동체와 양육 – 온누리성결교회 Onnuri Evangelical Church

가정교회/삶공부 소개

가정교회란?

House Church logo
House Church

가정교회란 역사상 교회가 가정 교회다웠던, 신약시대의 초대 교회를 회복해보겠다는 운동입니다.
초대교회 때 있었던 사랑의 역사와 극적인 성령의 역사들이 오늘날 교회에서는 왜 일어나지 않는 것일까? 저희는 그 부재의 이유가 가정교회와 깊은 연관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교회 건물에 모여서 예배드리고 헤어지는 오늘날의 교회와는 달리,
신약시대에는 평신도가 주축이 된 작은 규모의 가정교회들이 있었고,
이 가정교회들이 서로의 집에서 모여 예배를 드리고,
서로 가족처럼 삶을 나누고, 친밀한 가운데 서로 기도했던 그 모습이 역사를 이루어 낸 것입니다.
하나님을 믿는다는 것은 신나는 일인데, 많은 분들이 하나님에 대한 오해 때문에 선뜻 교회 문을 열고 들어오지 못합니다.

교회를 다니는 경우에도 성경공부나 설교만을 중심으로 돌아가는 수동적인 신앙 생활은 실제로 예수님의 제자가 된다는 것이 무엇인지에 관하여 알려주지 못합니다.

House Church symbol
House Church

가정교회는 이러한 한계들을 뛰어 넘습니다.
가정교회, 즉 목장은 지금 철저히 분리되고 단절된 사회에서, 안믿는 사람들과 믿는 사람들이 함께 가족을 이루어 하나님의 사랑을 고마워하고 실천해 보려고 고민하며 노력하는, 가족 공동체이며 작은 교회입니다.

목장은 가족이기 때문에 서로 삶을 깊이 나눌 수 있고, 이러한 나눔과 서로의 관심을 통해 목장식구들은 그동안 가지고 있던 상처나 기독교에 대한 오해를 풀게 됩니다.
하나님의 소원대로 살아보겠다고 노력하는 목장 식구를 보면서, 또 다른 목장 식구의 일에 자신의 일처럼 관심을 보이는 목장 식구를 통해, 하나님을 전혀 모르던 식구들의 마음도 열리기 시작하고, 나눔과 섬김, 기도를 통해 놀라운 치유가 일어납니다.

솔직한 나눔과 구체적인 기도 응답을 통해 하나님을 모르던 목장 식구들은 서서히 하나님을 경험하게 되며, 삶의 변화가 일어납니다.
교회에도 오게 되면서, 삶공부를 통해 하나님에 대한 오해를 풀고, 주일 설교말씀을 통해 가치관 정립도 하게 되면서 이들의 행복한 신앙생활이 시작됩니다.

공동체와 양육

그래서 목장에는 간증과 감동이 있습니다.
삶이 변해가고 진정한 기쁨을 알아가는 것처럼 놀라운 감동이 없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간증과 감동 때문에 주위에 있는 믿지 않는 분들도 자연스럽게 목장으로 인도가 되고, 행복한 신앙생활의 기쁨이 퍼져가는 것입니다.
이렇게 목장에서는 영혼 구원과 제자 양육이 이루어지며, 또 현장에서의 생생한 제자 양육과 성경적인 사역분담이 이루어집니다.

또 목장은 서로 섬겨주며 기도하면서 도와주는 예수님의 리더십이 매일 치열하게 고민되며 연습되는 곳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목장에는 생명이 있습니다.
놀라운 간증과 감동이 계속됩니다.

삶공부란?

삶 속에서 실천하고 하나님의 능력을 경험하며 변화해 가는 크리스쳔의 삶 

삶공부가 지적인 만족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목장 안에서 실제 섬기고 사랑하는 방법의 실천으로 연결될 때, 

우리는 배움이 삶을 바꾸는 과정을 경험하며 성숙해져 갑니다.

 

‘삶공부’는 지식 위주의 기존 성경공부에서 벗어나 삶 속에서 실천하고 하나님의 능력을 경험하며 변화해가는 크리스천의 삶을 목표로 합니다. 성경 지식이 많아지는 크리스천이 아니라, 직접 목장 속에서 부딪히며 보고 배우는 현장실습을 통해 능력이 삶 속에 나타나는 크리스천의 모습을 기대하는 것입니다.

 

삶공부는 무엇보다도 ‘목장’과 함께 어우러져 있을 때 의미가 있습니다.

삶공부가 지적인 만족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목장 안에서 실제 섬기고 사랑하는 방법의 실천으로 연결될 때, 우리는 배움이 삶을 바꾸는 과정을 경험하며 성숙한 크리스천이 되고 자유롭고 행복한 삶을 누리게 되는 것입니다.

 

삶공부를 통해 삶 속에 변화가 있을 때에 이 변화는 자연스럽게 그 다음 단계의 삶공부를 듣고자 하는 욕구와 동기로 이어지고, 

이를 통해 한 사람이 예수님을 닮아가는 사람으로 또 제자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되게 됩니다.

House Church

생명의 삶

생명의 삶은 하나님에 대한 잘못된 오해를 풀고, 교회가 무엇인지를 이해하게 해주며, 하나님을 믿는 삶이 얼마나 행복하고 즐거운 것인지를 알게 해주는 삶공부입니다.

House Church

새로운 삶

하나님을 만나고도 여전히 세상적인 생각과 방식에 익숙한 우리의 삶이 어떻게 하면 성경적인 가치관으로 재정립되어 새로운 삶이 될 수 있는지 배우고 실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삶공부입니다.

House Church

경건의 삶

크리스천이 삶에서 기도, 예배, 섬김, 고백의 훈련 등을 통해 어떻게 하나님과 가까운 관계를 유지하고 성숙한 신앙인으로 자라날 수 있는지 배우고 연습하는 삶공부입니다.

House Church

하나나님을 경험하는 삶

우리 삶 속에서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나를 조정하고 순종하는 것을 배우고 훈련하는 일대일 혹은 소그룹 삶공부입니다.

House Church

확신의 삶

예수님을 영점하고 난 후, 하나님과 동행하며 자녀로 사는 첫 걸음을 바르게 내딛도록 목자가 목원을 인도하는 일대일 수업의 삶공부입니다. 생명의 삶을 마치고 예수님을 영접한 분을 대상으로 새로운 삶 전에 목자가 인도하는 것이 원칙이지만, 예수님을 이미 영접하신 분이라면 생명의삶 수강 전에 확신의 삶을 하실 수도 있습니다.

House Church

부부의 삶

크리스천 부부가 배우자를 좀 더 깊이 이해할 수 있고, 또 갈등을 극복할 수 있도록 돕고 훈련하는 삶공부입니다. 수료 후 1박 2일 부부의 삶 수료 여행이 있습니다.

House Church

말씀의 삶

성경을 시대별로 읽고 동 시대의 각기 다른 성경을 입체적으로 연결시켜볼 수 있는 공부입니다. 성경의 파노라마를 숲을 보듯 조망할 수 있는 삶공부가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