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은혜로운 예배를 위한 가이드 라인
당회에서는 성도 여러분들이 더 은혜로운 예배를 드리실 수 있도록 연구하고 의논하였습니다. 온 성도들에게 예배에 대한 가이드 라인을 알려드리오니, 많은 참여와 협력을 부탁드립니다.
- 예배 계획: 사무총회 때 내년 한 해 동안 예배 순서를 담당하실 분들의 명단을 미리 발표합니다. 주일예배 회중기도는 장로, 안수집사가 담당하고, 목요기도회 기도는 권사, 집사가 담당합니다. 개인 사정에 따라 날짜를 조정하거나 취소해야할 분들은 예배부장님께 말씀해주시기 바랍니다. 성찬식은 1년에 4회 거행합니다. 신년주일, 부활주일, 맥추감사주일, 추수감사주일입니다. 성탄주일과 부활주일에는 ESC와 연합으로 예배드립니다.
- 예배 준비: 안내 2인 중 한 분은 주보를 들고 현관 입구에 계시고, 다른 한 분은 방문 카드를 들고 본당 입구에 계시다가 좌석 안내를 해주세요. 현관 입구에 계신 안내위원은 자녀들이 방문했을 때, 나이에 맞는 교회학교로 보내주시고, 본당 입구에 있는 안내위원은 작성된 방문 카드를 예배부장께 전달해주세요.
영아를 데리고 참석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유아실의 조명과 온도, 스피커 상태를 점검해 주시기 바랍니다.
- 예배 순서: 현재 주일 2부 예배는 2시에 시작하는데, 1:30부터 저희 교회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예배를 기도로 집중할 수 있도록, 1:30-1:45에 도착하시는 분들은 로비나 아래층에서 서로 기쁜 담화를 나누실 수 있도록 커피를 준비하도록 하겠습니다. 1:45에 예배실에 입장하셨을 때는 조용히 침묵기도 하시는 분들을 배려해서 대화를 삼가해 주시고 은혜로운 예배가 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2시 정각이 되면 예배실 입구 문은 도로 소음방지를 위해서 닫아놓겠습니다. 늦으시는 분들은 조용히 문을 열고 들어오시기를 바랍니다.
- 예배 중 받은 도전과 은혜를 마음에서만 간직하지 마시고, 설교 후 기립해서 찬양이 시작되면 헌신대로 바로 나오셔서 헌신기도를 해보시기를 바랍니다. 그때 헌신대에 앉아서 헌신카드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각 목장의 목자님께서 헌신카드 용지를 목장에 가지고 가셔서 특별한 기도제목이나 헌신기회가 있으면 미리 작성해서 주일예배에 가지고 나오시도록 해도 좋습니다. 헌신기회로는 ‘세례, 영접, 등록, 삶공부 수강, 세미나/컨퍼런스 참석, 학기시작, 특별 작정기도’ 등입니다.
- 축도가 끝난 후에 예배실을 나가실 때도 기도 중인 분들에게 방해가 되지 않도록, 조용히 퇴실해주시고 반가운 교제는 로비나 교회 입구, 혹은 아래층 친교실에 내려가셔서 나누어 주시기 바랍니다. 앞으로 준비되는 데로, 아래층 친교실에 매주 커피와 도넛 등을 마련하여 잠시나마 서로 교제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내년 1월부터는 성찬식을 종전의 배종 방식으로 전환합니다. 그래도 비접촉 방식을 선호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팬데믹 기간에 사용하던 개인팩 역시 준비해놓도록 하겠습니다.
*예배에 관해서 문의하실 것이나, 요청하실 것이 있으시면 예배부장 남봉현 장로님께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