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목회 칼럼 -
제목2022년 새해 기도 안내2021-12-14 18:02
작성자user icon Level 10

해마다 저희 교회는 특별새벽기도로 시작합니다. 올해에는 송구영신예배가 없는 대신에 1월 1일 (토) 새벽기도회가 교회에서 있습니다. 자녀들과 함께 나오셔서 기도하시기 바랍니다. 특별새벽기도회가 1.3(월)-8(토)에 1주일간 진행됩니다.

 

팬데믹이 끝날 때 까지는 세겹줄 기도회는 보류하겠습니다. 대신 올해에는 매주 목요일 저녁 8시에 [복음과 생명] 도서를 중심으로 7주 특강을 하고, 그 말씀에 근거해서 기도회를 하려고 합니다. 현재 31명의 교우들이 등록하셨는데 12월 중으로 더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새해 기도하면 금식 기도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어떤 형태로든 금식을 하면서 기도하면 영적 능력은 분명히 나타납니다. 다만 여러분들의 영성과 건강 상태와 직장 환경에 따라서 다양한 금식 기도를 작정해보시기 바랍니다.

 

다니엘 금식기도는 이미 해보신 분들이 많습니다. 다니엘이 10일간 채식만 했던 것과 21일간 금식기도를 했던 것에 착안하여 부분 금식기도를 하는 것입니다. 무엇을 먹고 무엇은 절제할 것인가 본인이 목록을 미리 작성해놓고 시작하면 됩니다. 특정 음식만 섭취하거나 아니면 육류, 설탕, 커피 등 특정 음식만 피할 수도 있습니다. 기간도 1주, 2주, 혹은 3주 본인의 기도제목에 따라 자유롭게 작정하십시오.

 

다니엘 금식보다 단기간의 전적 금식을 선호하실 수도 있고, 특정 기간 동안 한 끼 금식을 작정하셔도 좋습니다. 금식의 형태가 무엇이든 가장 중요한 것은 미디어와 오락시간을 줄이고 절제해서 기도와 성경읽기에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금식과 기도라는 행위보다 더 집중해야하는 것은 그것을 통해 하나님과 사랑의 친밀한 교제를 하는 것임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금식기도에 대한 좀 더 자세한 안내를 원하시는 분들은 [성령으로 배부른 금식](젠센 플랭클린) 도서를 교회에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가정별 기도제목을 온라인으로 담임목사에게 보내시려면 아래 링크로 가시면 됩니다.  https://forms.gle/pJjfBqMVtDbkaSXn9


  • 50
  • 72,9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