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자유게시판 -
제목하나님을 경험하는 삶 2기 (하인수/하무순)2021-07-06 11:11
작성자user icon Level 10

<홍콩목장 하인수 목자>

그동안 목자로 헌신중 "생명의 삶, 새로운 삶, 경건의 삶, 확신의 삶, 말씀의 삶" 의 삶공부를 통하여 부족한 부분이 채워지며 삶의 변화로 한층 성숙해진 믿음으로 목자로서의 사명 또한 잘 감당 할수 있었음을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삶공부중 "하나님을 경험하는 삶, 부부의 삶" 을 미수료하여 늘 부담이 되었는데 이번 하경삶 2기 수강 신청을 언젠가부터 성경책을 읽을때 대략 5분정도 지나면 흐릿하게 초점이 맞지않아 돋보기를 밀었다 당겼다 하다보면 두통증세가 나타나는 노안현상 때문에 포기하려고 하다가 목장식구들에게 앞으로 삶공부 권면하려면 내가 솔선수범해야 겠다는 생각에 참여하는데 의의를 두자며 신청 하였습니다.

대면도 아니고 온라인 강의이니 13주 동안 자리만 지킨려고 준비없이 시작한 첫시간 화면에 진지한 눈빛으로 준비된 자세로 임하는 동기 수강생들 모습에 정신이 번쩍 들어 안이하게 시작하려했든 생각을 회개하고 마음을 다잡게 되었습니다. 
하나님을 경험하는 삶의 일곱가지 실체로 하나님은 (1) 항상 우리 주위에서 일하고 계시고 (2)실제적이고 개인적이며 지속적인 사랑의 관계를 추구하시고 (3) 하나님의 일에 참여하도록 초청하시며 (4) 성령님에 의해 성경,기도,환경과 교회를 통해 말씀하시고 (5) 믿음의 갈등으로 몰아넣고 결단과 행동을 요구하시며 (6) 우리의 인생을 하나님의 뜻에 맞게 조정 해야하며 (7) 하나님께 순종하고 우리를 통하여 하나님의 일을 성취하심으로 우리는 경험으로 하나님을 알게되는 과정에 대해 13주 동안 목사님 강의를 통해 공부할때 수시로각자의 경험과 느낀점 등을 나누며 수업 시작할때 교재 매단원 첫페이지에 수록된 교재의 저자 헨리블랙가비, 클로드 킹 목사님의 간증 내용을 읽고 느낀점을 발표하기위해 매주 준비하면서 많은 부분을 새로이 깨닫고 하나님과의 사랑의 관계를 유지하여 일곱가지 실체에 대해서 이해 할수있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이번 삶공부를 통하여 얻은 풍성한 내용들을 목장식구들과 나누고 싶은 마음에 곧 재개될 대면 목장모임이 기다려집니다. 아직도 하경삶을 수강치 않은 교우께서는 꼭 수강하시어 우리 모두 매일매일 하나님을 경험하는 복된 삶되기를 소망합니다.

 
끝까지 마무리 할수있게 인도하여 주신 주님께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13주 동안 강의해 주신  목사님,함께 수강하신 동기생들께도 감사드립니다.

 

<하무순 목녀>

2년전 70세 생일을 기점으로 이제 삶공부로 부터 자유로와 졌다고 생각하며 지내던중 그동안 삶공부때 마다 회유했든 "자리만 지키면 된다" 목자의 권유로 별 생각없이 참석한 첫번째 수업 시간에 모두 의욕이 넘치는 발언과 풍성한 간증들로 인하여 주눅이들고 자신이 없어 그만 둘려고 작정하였는데 "많은것이 아니더라도 한가지 만이라도 깨닫고 붙잡으면 된다"는 목사님의 위로와 격려의 말씀 때문에  힘들었지만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마무리 할수 있었습니다.

 
물론 갑작스런 손님 방문등 사정으로 몇번 불참 하였지만 자고나면 잊어 버리는 떨어지는 기억력으로 머리를 쥐어짜며 힘들고 어렵게 마무리 하게 되었습니다.
끝까지 잘 마칠수있게 인도해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리며 13주동안 강의하신 목사님께 감사드립니다.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

  • 43
  • 73,5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