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예배 설교 영상 -
제목▷[예레미야서 강해] (19]"시드기야 왕의 어리석음" (렘 38:16-28)2023-05-28 11:24
카테고리책별강해설교
작성자user icon Level 10

[오늘의 말씀 포인트] 핵심 주제
1. 남유다의 마지막 왕들:
  여호야김-여호야긴-시드기야

2. 예레미야를 은밀히 만난 시드기야 왕

3. 시드기야왕이 예레미야의 경고를 받아들이지 않았던 이유는?

4. 성도들이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도 믿음으로 순종하지 않는 이유:

[적용 결심] 이번 주에 이렇게 살자! 
1. 자녀들에게 믿음 전수하는 부모 되게 하옵소서!
2. 말씀을 들을 때에 믿음으로 결합하는 심령되게 하소서!
3. 하나님 외에 다른 사람이나 재물을 더 의지하는 어리석은 인생 되지 않게 하옵소서!
4. 하나님이 경고하실 때 무시하지 말고 빨리 깨닫고 회개하는 믿음 주옵소서!


[인용 성구]
(렘 37:15-16, 개정) 고관들이 노여워하여 예레미야를 때려서 서기관 요나단의 집에 가두었으니 이는 그들이 이 집을 옥으로 삼았음이더라. 예레미야가 뚜껑 씌운 웅덩이에 들어간 지 여러 날 만에...

(막 14:49) 내가 날마다 성전에 너희와 함께 있으면서 가르치고 있었건만 너희는 잡지 않았다. 그러나 이것은 성경 말씀을 이루려는 것이다.

(히브리서 4:2) 그들이나 우리나 기쁜 소식을 들은 것은 마찬가지입니다. 그런데 들은 그 말씀이 그들에게는 아무런 유익이 되지 못하였습니다. 그들은 그 말씀을 듣고서도, 그것을 믿음과 결합시키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예레미야 46:25) "나 만군의 주 이스라엘의 하나님이 말한다. .. 바로와 이집트와 그 나라의 신들이나 왕들에게도 벌을 내리고, 바로뿐만 아니라 그를 의지하는 사람들에게도 벌을 내리겠다.

(이사야 31:1) 도움을 청하러 이집트로 내려가는 자들에게 재앙이 닥칠 것이다. 그들은 군마를 의지하고, 많은 병거를 믿고 기마병의 막강한 힘을 믿으면서, 이스라엘의 거룩하신 분은 바라보지도 않고, 주님께 구하지도 않는다.

(신명기 17:16) 왕이라 해도 군마를 많이 가지려고 해서는 안 되며, 군마를 많이 얻으려고 그 백성을 이집트로 보내서도 안 됩니다. 이는 주님께서 다시는 당신들이 그 길로 되돌아가지 못한다고 말씀하셨기 때문입니다. 

(이사야 30:2-3) 너희가 나에게 물어 보지도 않고, 이집트로 내려가서, 바로의 보호를 받아 피신하려 하고, 이집트의 그늘에 숨으려 하는구나." 바로의 보호가 오히려 너희에게 수치가 되고, 이집트의 그늘이 오히려 너희에게 치욕이 될 것이다.

(왕하 25:26) 그런 다음에 바빌로니아 사람들을 두려워한 나머지, 높은 사람 낮은 사람 할 것 없이, 모든 백성과 군대 지휘관이 다 일어나 이집트로 내려갔다. 


  • 7
  • 75,6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