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예배 설교 영상 -
제목▷[예레미야서 강해 (4)]"선한 목자 예수님” (예레미야 3:15)2022-12-18 14:48
카테고리책별강해설교
작성자user icon Level 10

[오늘의 말씀 포인트] 핵심 주제
1. 목자는 양들에게 어떤 존재인가?
 1) feeding, 2) leading, 3) guarding
2. 시편 23편 속의 목자
3. 이스라엘 백성들의 광야 생활 중 목자
4. 주기도문 속의 ‘일용할 양식’ 의미
5. 인도하심을 구하는 기도
6. 보호하심을 구하는 기도
 1) 질병, 2) 자녀, 3) 사고, 4) 마음

[적용 결심] 이번 주에 이렇게 살자! 
1. 한 해 동안 우리를 먹이시고, 인도하시고, 보호해주신 목자되신 하나님 감사합니다.
2. 새해에도 내 지혜를 의지하지 않고 하나님의 인도를 구합니다.
3. 우리는 연약하오니, 앞으로도 우리와 우리 자녀들을 질병, 사고, 정신적 문제로부터 지켜주옵소서!


[인용 성구]
(요 7:37) 명절의 가장 중요한 날인 마지막 날에, 예수께서 일어서서, 큰 소리로 말씀하셨다. “목마른 사람은 다 나에게로 와서 마셔라.”

(요 10:14) 나는 선한 목자이다. 나는 내 양들을 알고, 내 양들은 나를 안다. 

(요 10:10b-11) 나는, 양들이 생명을 얻고 또 더 넘치게 얻게 하려고 왔다. 나는 선한 목자이다. 선한 목자는 양들을 위하여 자기 목숨을 버린다. 

(시편 23편) 

(마 7:7) 구하여라, 그리하면 하나님께서 너희에게 주실 것이다. 찾아라, 그리하면 너희가 찾을 것이다. 문을 두드려라, 그리하면 하나님께서 너희에게 열어 주실 것이다. 

(마 6:11) 오늘 우리에게 필요한 양식을 내려 주시고...

(이사야 53:6) 우리는 모두 양처럼 길을 잃고, 각기 제 갈 길로 흩어졌으나

(요한복음 10:3) ...양들은 그의 목소리를 알아듣는다. 그리고 목자는 자기 양들의 이름을 하나하나 불러서 이끌고 나간다.
 
(요한계시록 3:17) 너는 풍족하여 부족한 것이 조금도 없다고 하지만, 실상 너는, 네가 비참하고 불쌍하고 가난하고 눈이 멀고 벌거벗은 것을 알지 못한다. 

(시편 32:6-7) 경건한 사람이 고난을 받을 때에, 모두 주님께 기도하게 해주십시오. 고난이 홍수처럼 밀어닥쳐도, 그에게는 미치지 못할 것입니다.
주님은 나의 피난처, 나를 재난에서 지켜 주실 분! 주님께서 나를 보호하시니, 나는 소리 높여 주님의 구원을 노래하렵니다.

(시편 91:3, 개정) 이는 그가 너를 새 사냥꾼의 올무에서와 심한 전염병에서 건지실 것임이로다.  

(이사야서 44:3) 내가 메마른 땅에 물을 주고 마른 땅에 시내가 흐르게 하듯이, 네 자손에게 내 영을 부어 주고, 네 후손에게 나의 복을 내리겠다.

(시편 121:7-8) 주님께서 너를 모든 재난에서 지켜 주시며, 네 생명을 지켜 주실 것이다. 주님께서는, 네가 나갈 때나 들어올 때나, 이제부터 영원까지 지켜 주실 것이다.

(빌 4:6-7) 아무것도 염려하지 말고, 모든 일을 오직 기도와 간구로 하고, 여러분이 바라는 것을 감사하는 마음으로 하나님께 아뢰십시오. 그리하면 사람의 헤아림을 뛰어 넘는 하나님의 평화가 여러분의 마음과 생각을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지켜 줄 것입니다.

 

  • 2
  • 75,6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