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예배 설교 영상 -
제목▷[힘써 하나님을 알자]"하나님이 인간이 되셨다" (요 1:14-18)2022-10-09 12:36
카테고리 주제시리즈설교
작성자user icon Level 10

[오늘의 말씀 포인트] 핵심 주제

  • 오마주한 신약사례
  • 1장과 구약성경의 연관성

1) (14) 우리 가운데 사셨다

2) (14) 그의 영광을 보았다

3) (14, 17) 은혜와 진리가 충만하였다.

-구약: 헤세드 & 에메트 (사랑과 신실)

-신약: 은혜 & 진리

 

[적용 결심] 이번 주에 이렇게 살자!

1. 하나님을 무섭고 어렵게 느끼지 말고 친근하게 가까이 하게 하옵소서!

2. 예수님의 삶을 본받아서 하나님 영광을 보게 하옵소서!

3. 우리의 신앙관이 어느 한쪽으로 치우치지 말게 하시고, 예수님처럼 완전한 조화를 이루며 살게 도와주옵소서!

 

 

[인용 성구]

(요한계시록 7:15) 그러므로 그들은 하나님의 보좌 앞에 있고, 하나님의 성전에서 밤낮 그분을 섬기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보좌에 앉으신 분이 그들을 덮는 장막이 되어 주실 것입니다.

 

(11:5-7) 주님께서 사람들이 짓고 있는 도시와 탑을 보려고 내려오셨다. 주님께서 말씀하셨다. “보아라, 만일 사람들이 같은 말을 쓰는 한 백성으로서, 이렇게 이런 일을 하기 시작하였으니, 이제 그들은, 하고자 하는 것은 무엇이든지, 하지 못할 일이 없을 것이다.

, 우리가 내려가서, 그들이 거기에서 하는 말을 뒤섞어서, 그들이 서로 알아듣지 못하게 하자.”

 

(18) 일찍이, 하나님을 본 사람은 아무도 없다. 아버지의 품속에 계신 외아들이신 하나님께서 하나님을 알려주셨다.

 

(33:20) 주님께서 다시 말씀하셨다. “그러나 내가 너에게 나의 얼굴은 보이지 않겠다. 나를 본 사람은 아무도 살 수 없기 때문이다.”

 

(14:9) 예수께서 대답하셨다. “빌립아, 내가 이렇게 오랫동안 너희와 함께 지냈는데도, 너는 나를 알지 못하느냐? 나를 본 사람은 아버지를 보았다. 그런데 네가 어찌하여 우리에게 아버지를 보여 주십시오하고 말하느냐?”

 

(요일 1:2) 이 생명이 나타나셨습니다. 우리는 그것을 보았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이 영원한 생명을 여러분에게 증언하고 선포합니다. 이 영원한 생명은 아버지와 함께 계셨는데, 우리에게 나타나셨습니다.

 

(시편 89:14) 정의와 공정이 주님의 보좌를 받들고, 사랑과 신실이 주님을 시중들며 앞장서 갑니다.

 

(시편 92:2) 아침에 주님의 사랑을 알리며, 밤마다 주님의 성실하심을 알리는 일이 좋습니다.

에메트(אמת)’

(요한계시록 21:6) 또 나에게 말씀하셨습니다. “다 이루었다. 나는 알파며 오메가, 곧 처음이며 마지막이다. 목마른 사람에게는 내가 생명수 샘물을 거저 마시게 하겠다.”

 

(4:24) 하나님은 영이시다. 그러므로 하나님께 예배를 드리는 사람은 영과 진리로 예배를 드려야 한다.

 

 

  • 0
  • 87,9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