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예배 설교 영상 -
제목▷ 다니엘서 강해(14) "하나님 나라는 영원하다" (단 7:15-28)2022-04-24 12:19
카테고리책별강해설교
작성자user icon Level 10
 

[오늘의 말씀 포인트] 핵심 주제
1. 세상 나라는 결국 모두 망한다
2. 특별한 의미의 네 번째 짐승: 이중적 성취
3. 적그리스도의 출현 예언: 성도의 굳센 신앙
4. 하나님께서 고난을 주실 때에는 그것을 이길 힘도 함께 주신다.
5. 바울, 예수님의 권면, 다윗의 고백
6. 다니엘이 본 환상의 메시지: 하나님의 주권
7. 계시 후의 태도 중요:
(예) 마리아

[적용 결심] 이번 주에 이렇게 살자! 
1. 세상의 부와 명예, 권력을 자랑하고 의지하지 말게 하소서!
2. 고난 중에 낙심하지 말고, 하나님의 능력과 계획을 신뢰하게 하옵소서!
3. 하나님이 주신 승리와 은혜를 잊지 말고, 마음 속 깊이 간직해서 더 많은 열매를 맺게 도와주옵소서!

[인용 성구]
(행 14:22) 그들은 제자들의 마음을 굳세게 해주고, 믿음을 지키라고 권하였다. 그리고 또 이렇게 말하였다. "우리가 하나님 나라에 들어가려면, 반드시 많은 환난을 겪어야 합니다." 

(요 16:33) 내가 이것을 너희에게 말한 것은, 너희가 내 안에서 평화를 얻게 하려는 것이다. 너희는 세상에서 환난을 당할 것이다. 그러나 용기를 내어라. 내가 세상을 이겼다.

(시편 145:13) 주님의 나라는 영원한 나라이며, 주님의 다스리심은 영원무궁 합니다.

(전도서 9:11) 나는 세상에서 또 다른 것을 보았다. 빠르다고 해서 달리기에서 이기는 것은 아니며, 용사라고 해서 전쟁에서 이기는 것도 아니더라. 지혜가 있다고 해서 먹을 것이 생기는 것도 아니며, 총명하다고 해서 재물을 모으는 것도 아니며, 배웠다고 해서 늘 잘되는 것도 아니더라. 불행한 때와 재난은 누구에게나 닥친다.

(눅 2:19) 마리아는 이 모든 말을 고이 간직하고, 마음 속에 곰곰이 되새겼다. 

(눅 2:51) 예수는 부모와 함께 내려가 나사렛으로 돌아가서, 그들에게 순종하면서 지냈다. 예수의 어머니는 이 모든 일을 마음에 간직하였다.

(눅 8:15) 그리고 좋은 땅에 떨어진 것들은, 바르고 착한 마음으로 말씀을 듣고서, 그것을 굳게 간직하여 견디는 가운데 열매를 맺는 사람들이다."


  • 28
  • 87,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