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말씀 포인트] 핵심 주제
사랑의 하나님은 왜 심판하시는가?
1. 심판 중에도 긍휼을 베푸시는 하나님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베푸신 은혜
2. 하나님의 심판은 진실하고 거짓이 없으심
3. 선을 행할 능력이 결여된 지식은 죽음 뿐
[적용 결심] 이번 주에 이렇게 살자!
1. 하나님의 징계와 심판 배후에 있는 아버지 의 긍휼을 보게 하옵소서!
2. 죄의 비참한 결과들을 세상의 무화과 잎으 로 은폐하지 말고, 예수님의 은혜로 덧입게 하옵소서!
3. 다른 사람을 지식으로 죽이지 말고, 사랑으 로 격려하고 도와서 살리는 사람되게 하옵 소서!
4. 인생의 문제를 다른데서 찾지말게 하시고, 내가 죄인의 괴수임을 깨닫고 고백하여 모 든 관계가 회복되게 하옵소서!
[인용 성구]
(말라기 4:6) 그가 아버지의 마음을 자녀에게로 돌이키고, 자녀의 마음을 아버지에게로 돌이킬 것이다. 돌이키지 아니하면, 내가 가서 이 땅에 저주를 내리겠다.
(잠언 3:12) 주님은, 당신이 사랑하시는 사람을 꾸짖으시니, 마치 귀여워하는 아들을 꾸짖는 아버지와 같으시다.
“진노 중에라도 긍휼을 잊지 마옵소서!” (하박국 3:2, 개정)
(요 14:6)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
(로마서 6:23) 죄의 삯은 죽음이요, 하나님의 선물은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누리는 영원한 생명입니다.
(로마서 7:18) 나는 내 속에 곧 내 육신 속에 선한 것이 깃들여 있지 않다는 것을 압니다. 나는 선을 행하려는 의지는 있으나, 그것을 실행하지는 않으니 말입니다.
(고전 8:1b) ... 우리는 우리 모두가 지식이 있는 줄로 알고 있습니다. 지식은 사람을 교만하게 하지만, 사랑은 덕을 세웁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