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말씀 포인트] 핵심 주제
1. 왜 사람들은 독재자까지도 추종할까?
2. 악한 지도자의 3가지 특징:
1) 사이코패스, 나르시즘, 마키아벨리즘
3. 이스라엘 백성들은 자신을 지켜줄 강한 왕을 원했지만, 결국 악한 왕들은 백성들을 착취했다.
4. 다윗은 자신이 왕의 권한으로 하나님의 집을 지어드리기 원했지만, 하나님은 당신이 왕이시기에 오히려 다윗의 집을 세워주시겠다고 하셨다.
“인생에서 단 하나 꼭 필요한 것은 하나님의 통치 아래 사는 것” (C.S. 루이스)
5. 이 세상에 자연 재해나 악인의 득세가 존재함에도 불구하고 하나님은 여전히 세상을 다스리고 계십니다.
“Darkness cannot drive out darkness:
only light can do that.
Hate cannot drive out hate:
only love can do that.”
-Martin Luther King Jr.-
6. 이 세상이 어지러울수록 성도는 왕이신 하나님의 통치를 신뢰하여야 합니다.
[적용 결심] 이번 주에 이렇게 살자!
1. 내가 내 인생의 결정권, 주도권을 가지고 있다는 착각을 버리게 하옵소서!
2. 악이 득세한다고 해서 하나님의 통치권을 의심하지 않게 하소서!
3. 인생의 고난과 어둠의 시간에 오히려 빛되신 하나님을 초청하고 왕이신 하나님을 신뢰하는 믿음 주옵소서!
[인용 성구]
(삼상 8:5) 그들이 사무엘에게 말하였다. "보십시오, 어른께서는 늙으셨고, 아드님들은 어른께서 걸어오신 그 길을 따라 살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이제 모든 이방 나라들처럼, 우리에게 왕을 세워 주셔서, 왕이 우리를 다스리게 하여 주십시오."
(삿 21:25) 그 때에는 이스라엘에 왕이 없었으므로, 사람들은 저마다 자기의 뜻에 맞는 대로 하였다.
(시편 145:1-3, 개정) 왕이신 나의 하나님이여 내가 주를 높이고 영원히 주의 이름을 송축하리이다. 2 내가 날마다 주를 송축하며 영원히 주의 이름을 송축하리이다.
3 여호와는 위대하시니 크게 찬양할 것이라 그의 위대하심을 측량하지 못하리로다.
(시편 103:19) 주님은 그 보좌를 하늘에 든든히 세우시고, 그의 나라는 만유를 통치하신다.
(마 13:27-39) 그래서 주인의 종들이 와서, 그에게 말하였다. '주인 어른, 어른께서 밭에 좋은 씨를 뿌리지 않으셨습니까? 그런데 가라지가 어디에서 생겼습니까?'
13:28 주인이 종들에게 말하기를 '원수가 그렇게 하였구나' 하였다. 종들이 주인에게 말하기를 '그러면 우리가 가서, 그것들을 뽑아 버릴까요?' 하였다.
13:29 그러나 주인은 이렇게 대답하였다. '아니다. 가라지를 뽑다가, 가라지와 함께 밀까지 뽑으면, 어떻게 하겠느냐?
13:30 추수 때까지 둘 다 함께 자라도록 내버려 두어라. 추수할 때에, 내가 추수꾼에게, 먼저 가라지를 뽑아 단으로 묶어서 불태워 버리고, 밀은 내 곳간에 거두어들이라고 하겠다.'"
(창 4:7하) ...죄가 너의 문에 도사리고 앉아서, 너를 지배하려고 한다. 너는 그 죄를 잘 다스려야 한다."
(시편 146:10) 시온아, 주님께서 영원히 다스리신다! 나의 하나님께서 대대로 다스리신다! 할렐루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