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말씀 포인트] 핵심 주제
1. 바빌로니아는 허구인가 실제 존재했는가?
2. 1899년 ‘로베르트 콜데바이’의 고고학 발굴
3. 전쟁 중에 술파티를 벌인 이유:
4. 벨사살 왕이 예루살렘 성전기구를 술잔으로 사용하려고 했던 이유:
5. 하나님은 언제나 즉결 심판을 경고하시나?
6. 벨사살과 다니엘의 신앙 차이
7. 어떻게 우리 자녀들을 키울 것인가?
[적용 결심] 이번 주에 이렇게 살자!
1. 하나님의 말씀을 부분적으로만 받아들이지 말고 적극적으로 믿고 받아 들이자!
2. 하나님께서 곧바로 심판하지 않으신다고 해서 함부로 죄를 짓지 말자!
3. 자녀들이 어릴 때부터 말씀으로 신앙이 성장하도록 기도하자!
[인용 성구]
(이사야 45:1) 여호와께서 그의 기름 부음을 받은 고레스에게 이같이 말씀하시되 내가 그의 오른손을 붙들고 그 앞에 열국을 항복하게 하며 내가 왕들의 허리를 풀어 그 앞에 문들을 열고 성문들이 닫히지 못하게 하리라.
(2) 내가 너보다 앞서 가서 험한 곳을 평탄하게 하며 놋문을 쳐서 부수며 쇠빗장을 꺾고
(3) 네게 흑암 중의 보화와 은밀한 곳에 숨은 재물을 주어 네 이름을 부르는 자가 나 여호와 이스라엘의 하나님인 줄을 네가 알게 하리라.
(전도서 8:11) 악한 일에 관한 징벌이 속히 실행되지 아니하므로 인생들이 악을 행하는 데에 마음이 담대하도다.
(엡 6:4) 또 아버지 된 이 여러분, 여러분의 자녀를 노엽게 하지 말고, 주님의 훈련과 훈계로 기르십시오.
(딤후 3:15-17) 그대는 어려서부터 성경을 알고 있습니다. 성경은 그리스도 예수를 믿는 믿음으로 말미암아 그대에게 구원에 이르는 지혜를 줄 수 있습니다.
(16)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영감으로 된 것으로서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합니다.
(17) 성경은 하나님의 사람을 유능하게 하고, 그에게 온갖 선한 일을 할 수 있게 하는 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