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고난특새
생명력을 회복시키소서 (4)
교회/목장 (행 16:5)
(행 16:5) 교회들은, 그 믿음이 점점 더 튼튼해지고, 그 수가 나날이 늘어갔다.
사도행전에는 교회의 영적 성장과 양적 성장에 대한 증언이 총 7회 나옵니다.
(2:47) 하나님을 찬양하였다. 그래서 그들은 모든 사람에게서 호감을 샀다. 주님께서는 구원 받는 사람을 날마다 더하여 주셨다.
1. 구원받은 사람의 부흥
(6:7) 하나님의 말씀이 계속 퍼져 나가서 예루살렘에 있는 제자들의 수가 부쩍 늘어가고, 제사장들 가운데서도 이 믿음에 순종하는 사람들이 많았다.
2. 제자의 부흥
(9:31) 그러는 동안에 교회는 유대와 갈릴리와 사마리아 온 지역에 걸쳐서 평화를 누리면서 튼튼히 서 갔고, 주님을 두려워하는 마음과 성령의 위로로 정진해서, 그 수가 점점 늘어갔다.
3. 성령과 수적 부흥
(12:24) 하나님의 말씀이 점점 더 널리 퍼지고, 믿는 사람이 많아졌다.
4. 믿는 사람의 부흥
(16:5) 교회들은, 그 믿음이 점점 더 튼튼해지고, 그 수가 나날이 늘어갔다.
5. 믿음과 수의 부흥
(19:20) 이렇게 하여 주님의 말씀이 능력 있게 퍼져 나가고, 점점 힘을 떨쳤다.
6. 말씀의 부흥
(28:30) 그는 아무런 방해도 받지 않고, 아주 담대하게 하나님 나라를 전하고, 주 예수 그리스도에 관한 일들을 가르쳤다.
7. 복음전도의 부흥
한 마디로 사도행전의 1세기 원형교회들은 영적 부흥과 양적 부흥을 동시에 경험하였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진정한 부흥의 요소는, 우리가 생각하는 것과 같이 ‘의기투합’이나 단순히 ‘상승 분위기’만이 아니고 그 이상입니다. 어떤 부흥이었죠?
‘영혼구원, 제자삼음, 성령충만, 믿음, 말씀, 복음전도’
사람들이 ‘의샤의샤’해서 만들어지는 의기투합은 그리 오래가지 못합니다.
그래서 교회 공동체와 목장에 부활의 생명력이 임하기를 기도해야 합니다. 겨우내 죽은 듯이 보이는 식물들이지만, 봄이 되면 어김없이 파릇파릇 싹이 올라오고 꽃이 피어납니다.
마찬가지로 지금은 침체하여서 생기를 잃어버린 듯 보이는 공동체라고 하더라도, 성령께서 임하시면 다기 생명력을 회복하게 될 것입니다.
에스겔서 37장에 보면, 골짜기의 마른 뼈들 위에 성령의 바람이 임하니까, 뼈가 붙는 소리가 나고 힘줄과 살이 입혀져서 군대가 되었습니다.
하나님은 선지자에게 뼈들을 향해 선포하고 외치라고 하셨습니다. 에스겔이 그대로 하니까 생명력이 회복되었습니다.
팬데믹 이후에, VIP가 없어서 침체되었던 목장에 새로운 영혼이 들어와서 생기가 넘치게 되기를 선포하며 기도합시다.
교회에도 현장 예배가 풀가동 된 후, 생명의 삶을 수강하는 사람들이 꽉 차고, 세례 받는 사람들을 축하하는 기쁨의 소리가 다시 울리기를 선포하며 기도합시다.
우리교회 목장과 교회 공동체에 사도행전과 같이,
‘영혼구원, 제자삼음, 성령충만, 믿음, 말씀, 복음전도’의 부흥이 충만하게 하옵소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