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6(월) "베드로의 기적과 복음" (사도행전 3:1-26)
찬송가 80장
베드로가 성전 앞에서 선천적 장애인을 치유한 사건입니다.
(2절) 나면서 부터 못 걷는 장애인은 자신이 원하지 않지만 어쩔 수 없이 구걸해서 먹고 사는 불쌍인 인생을 살 수 밖에 없었습니다.
(6절) 이 사람을 눈여겨 보던 베드로는 그에게 돈을 적선해주는 대신에 새로운 삶을 살 수 있도록 치유기도를 베풉니다.
놀랍게도 장애가 없어지는 기적이 일어났습니다.
베드로에게 이런 영적 능력이 나타날 수 있었던 비결은 무엇일까요?
(1절) 꾸준하게 시간을 정해놓고 기도하는 것에 비밀이 있습니다. 당장 효력이 없는 것 같아도 꾸준히 기도하는 사람은 언젠가 하나님의 능력을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11절) 이 놀라운 사건을 목격한 많은 사람들이 베드로에게 몰려들었습니다. 인기가 상승했습니다.
사람들은 항상 다른 사람의 주목을 받고, 인정을 받고 싶은 욕구가 있습니다. 그러나 어떤 경우에는 사람들이 너무 지나치게 자신을 높이 평가하는 것이 문제가 될 수도 있습니다.
(12절) 베드로는 사람들의 시선이 자신에게 쏠리는 것을 금지하고, 오히려 그 순간을 복음 선포의 기회로 삼았습니다.
전도자로서 지혜로운 선택이 아닐 수 없습니다.
우리가 전도하고 싶어서 기도하는 사람에게 어떤 어려운 일이 발생했거나, 아니면 우리에게 뭔가 좋은 일이 생겼을 때, 그 순간을 우리 스스로의 감정을 만족시키는데 사용하지 말고 전도의 기회로 삼아야 하겠습니다.
(기도)
1. 꾸준하게 시간을 정해놓고 기도생활하게 도와주옵소서!
2. 사람들의 인정과 칭찬에 스스로 우쭐해지지 말게 하옵소서!
3. 모든 시선이 주님께로 돌려지게 하시고, 모든 상황이 전도의 기회가 되게 사용하여 주옵소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