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7(월) "하나님이 함께 하지 않으시면" (민수기 14:26-45)
찬송 255장
12명의 정탐군 중에서 10명은 부정적인 보고를 하였고, 또 (36절) 나쁜 소문을 퍼뜨리면서 온 회중을 선동하여 원망하게 만들었습니다.
(28절) '너희가 나의 귀에 들리도록 말한 그대로 내가 반드시 너희에게 하겠다'
매우 두려운 말씀입니다.
-우리가 실패한다고 말하면 정말 실패할 것이고, 믿음으로 긍정적인 말을 하면 정말 말대로 잘 될 것이라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우리의 마음에 아무리 부정적인 생각이 떠오른다고 해도 믿음으로 물리치고 오직 믿음의 말만 해야할 것입니다.
(마 12:36) 내가 너희에게 말한다. 사람들은 심판 날에 자기가 말한 온갖 쓸데없는 말을 해명해야 할 것이다.
(34절) 불평한 날 수 40일의 하루를 일년으로 계산해서 그의 후손들이 40년을 고생해야만 했습니다.
(39절) 이런 일이 있은 후에도 백성들은 하나님께 온전히 회개하고 순종하지 않고 함부로 전쟁에 나갔습니다.
(44절) 하나님의 언약궤는 그들과 함께 전쟁에 나가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이스라엘 군인들은 아말렉 사람과 가나안 사람들에게 대패하고 쫓겨나고 말았습니다.
-하나님이 함께 하지 않으실 때, 사람의 힘만 의지하고 경영하는 일들이 성공할 수 없습니다.
(기도)
1. 오늘도 긍정의 말, 믿음의 말, 축복의 말만 하게 도와주옵소서!
2. 우리가 불평하고 원망할 수록 그에 비례해서 하나님의 약속은 점점 더 멀어진다는 것을 기억하게 하옵소서!
3. 무슨 일을 진행하고 경영하기 전에 반드시 하나님이 함께 하시는지 묻고 기도하게 하옵소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