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설교문 -
제목8.10(수)- "절기의 은혜" (레위기 23:1-14)2022-08-09 22:34
카테고리새벽 묵상 말씀
작성자user icon Level 10

8.10(수)- "거룩한 절기들" (레위기 23:1-14)
찬송 43장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백성들의 신앙을 위해서 제사제도를 주셨고 또 한 가지 절기를 주셨습니다.
절기는 시간이 지나면서 해이해지는 사람의 특성을 아시고 정기적으로 때를 따라 돕는 은혜를 주시려는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3절) 1주일에 한 번 안식일을 주셨습니다.
한 주간을 기본적인 사이클로 정해주시고 일하고 쉬는 시간적 조화를 정해주셨습니다. 그래서 아무리 바쁜 현대 사회를 살아간다고 하더라도 하나님의 창조 사이클(바이오 리듬)을 따라서 살아가야 건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 1주일을 단위로 기도하고 예배하는 시간을 하나님께 구별해서 드리는 것이 자신의 신앙에도 매우 유익한 것입니다.

(4-8절) 유월절과 무교절에 관한 말씀입니다.
유월절은 하루이고 무교절은 유월절 다음에 이어지는 일 주일입니다.
이것은 안식일의 확장이기도 한데, 유월절은 구원의 은혜를 무교절은 성결의 은혜를 의미합니다.

성도들도 정기적으로 구원과 성결의 은혜를 기억하고 하나님께 감사할 필요가 있습니다.

(9-14절)은 초실절에 관한 규례입니다. 보리를 처음 거두는 절기이기 때문에 맥추절이라고도 합니다.
이 날은 무교절이 시작된지 이틀되는 날입니다. 유월절 이후 사흘째인데 예수님이 부활하신 날입니다.

초실절은 부활의 첫 열매가 되신 예수님을 기억하고 감사하게 합니다.
(10-11절) 첫 수확을 하나님께 드리면 주가 너희를 반길 것이라고 하셨습니다.
그 다음에 하나님의 복을 충분히 누리라고 하시면서 대대로 길이 지킬 규례라고 하셨습니다.

신약적으로 본다면 성도들이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할 때, 하나님께서 기뻐하시고 그 헌신을 반기실 것입니다.

(기도)
1. 일주일 단위로 자신의 신앙을 점검하게 하소서!
2. 일 년 중 절기를 통해 때를 따라 주시는 은혜를 받게 하옵소서!
3. 하루 중 첫 시간을 주님께 드리고, 먼저 그의 나라와 의를 구하게 하소서!


 


  • 0
  • 87,5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