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설교문 -
제목7.2(토)- "영혼의 닻과 소원의 항구" (히브리서 2:1-9)2022-07-01 21:52
카테고리새벽 묵상 말씀
작성자user icon Level 10

7.2(토)- "영혼의 닻과 소원의 항구" (히브리서 2:1-9)
찬송 138장

(1절) 잘못된 길로 빠져드는 일이 없어야 마땅하겠습니다.
(개정) '우리가 흘러 떠내려가지 않도록 함이 마땅하니라.'
표류하는 모습을 의미합니다.
우리에게 주어진 7월 한 달을 표류하지 마시고 표대를 향해서 항해하시기 바랍니다.

배가 표류하지 않으려면 닻을 내려야 합니다.
(히 6:19) 우리가 이 소망을 가지고 있는 것은 영혼의 닻 같아서 튼튼하고 견고하여 휘장 안에 들어 가나니

(빌 3:14) 푯대를 향하여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나님이 위에서 부르신 부름의 상을 위하여 달려가노라.

오늘 본문 (1절)에서는 하나님의 말씀을 굳게 따르면 표류하지 않는다고 말씀합니다.

이번 한 달 동안, 예수님께 닻을 내리고, 하나님의 말씀을 푯대 삼아 항해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하나님께서 소원의 항구로 인도해주실 줄 믿습니다.

(시편 107:28-30, 개역) 이에 저희가 그 근심 중에서 여호와께 부르짖으매 그 고통에서 인도하여 내시고
107:29 광풍을 평정히 하사 물결로 잔잔케 하시는도다
107:30 저희가 평온함을 인하여 기뻐하는 중에 여호와께서 저희를 소원의 항구로 인도하시는도다.

(6절-8절)에서 히브리서 기자는 다윗의 시편 8편을 인용하면서, 예수님도 육신적으로 약하여 천사의 도움을 받아야하는 순간이 있어다고 말씀합니다.
-하물려 성도들의 삶에는 얼마나 많은 연약함과 실패가 오겠습니까?

그러나 (7절)에 하나님께서는 결국 영광과 존귀의 면류관을 주님께 씌워 주셨다고 말씀합니다.
-우리의 삶에서 이런 풍랑이 있다고 해도 난파하거나 표류하지 않을 것은 하나님께서 이미 엄청난 은혜를 우리에게 주셨기 때문입니다.

(3절) 귀중한 구원
(4절) 표징과 기이한 일, 여러 가지 기적, 성령의 선물
하나님께서는 이번 달에도 이러한 구원의 기쁨과 놀라운 일들을 저와 여러분들에게 행해주실 줄 믿습니다.

(기도)
1. 이번 달에 세상 물결에 휩쓸려 표류하지 말고, 예수님께 닻을 내리고 하나님의 말씀을 푯대삼아 나아가게 하옵소서!
2. 삶 속에 실패와 연약함이 있다고 하더라도 낙심하지 말고, 하나님의 더 큰 은혜로 승리하게 하옵소서!




 


  • 0
  • 87,4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