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설교문 -
제목11.16(수)- "하나님 나라는 영원하다" ( 다니엘 7:15-28)2022-11-15 17:40
카테고리새벽 묵상 말씀
작성자user icon Level 10

11.16(수)- "하나님 나라는 영원하다" ( 다니엘 7:15-28)
찬송가 461장

(19절) '이 짐승은 다른 모든 짐승과 달랐으며...'
이 말씀은 바빌론, 페르시아, 그리스에 비해서 로마가 지닌 의미가 특별하다는 것입니다.

다른 나라들은 역사 속에서 나타났다가 사라졌지만, 로마는 역사 속에서도 나타나고 또 미래의 종말 때에도 다시 나타날 것입니다.
이것을 예언의 이중적 성취라고 합니다.

(20절) ‘새로 돋아난 다른 뿔’
이 짐승을 묘사할 때 열뿔과 새로 돋아난 다른 뿔이 있다고 기록합니다.
이것은 먼 미래의 일이라서 다니엘 조차도 그 의미를 알 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다니엘도 천사에게 해석을 물어보았습니다.
그 때 천사는 이렇게 해석해주었습니다.

(24절) '...그 뒤에 또 다른 왕이 일어날 것인데, 그 왕은 먼저 있던 왕들과 다르고...'

종말의 때에 나타날 그 지도자를 이렇게 묘사합니다.
(25절) 그가 가장 높으신 분께 대항하여 말하며, 가장 높으신 분의 성도들을 괴롭히며, 정해진 때와 법을 바꾸려고 할 것이다.

이것은 신약성경에서 경고하는 ‘적그리스도’를 가리킵니다. 새번역에서는 ‘그리스도의 적대자’라고 기록합니다.

그러니까 성도들은 신앙의 박해를 견딜 수 있는 견고한 믿음을 장착하고 있어야 하는 것입니다.

사도바울도 제자들에게 이런 굳센 믿음을 권면했습니다.
(행 14:22) 그들은 제자들의 마음을 굳세게 해주고, 믿음을 지키라고 권하였다. 그리고 또 이렇게 말하였다. "우리가 하나님 나라에 들어가려면, 반드시 많은 환난을 겪어야 합니다."

예수님께서도 제자들에게 용기를 주셨습니다.
(요 16:33) 내가 이것을 너희에게 말한 것은, 너희가 내 안에서 평화를 얻게 하려는 것이다. 너희는 세상에서 환난을 당할 것이다. 그러나 용기를 내어라. 내가 세상을 이겼다.

(기도)
1. 세상의 부와 명예, 권력을 자랑하고 의지하지 말게 하소서!
2. 고난 중에 낙심하지 말고, 하나님의 능력과 계획을 신뢰하게 하옵소서!
3. 하나님이 주신 승리와 은혜를 잊지 말고, 마음 속 깊이 간직해서 더 많은 열매를 맺게 도와주옵소서!


  • 7
  • 86,5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