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말씀 포인트] 핵심 주제
1. 예레미야 선지자의 별명:
2. 기쁨의 유익:
3. 눈물의 유익:
4. 예수님의 3가지 눈물:
1) 정
2) 민족
3) 구원
[적용 결심] 이번 주에 이렇게 살자!
1. 회한의 눈물이 아니라 감사와 사랑의 눈물을 흘리게 하옵소서!
2. 영혼 구원의 눈물을 주시옵소서!
3. 자녀들의 영혼을 위해서 울며 기도하는 부모되게 하옵소서!
[인용 성구]
(살전 5:16, 18) 항상 기뻐하십시오... 이것이... 하나님의 뜻입니다.
(고후 1:24, 공동번역) 여러분의 믿음은 이미 굳건해졌으니 우리가 여러분의 신앙 생활을 지배하려는 것은 아닙니다. 우리는 다만 여러분의 행복을 위해서 여러분과 함께 일할 따름입니다.
(눅 6:21) ...너희 지금 슬피 우는 사람들은 복이 있다. 너희가 웃게 될 것이다.
(전도서 7:3) 슬픔이 웃음보다 나은 것은, 얼굴을 어둡게 하는 근심이 마음에 유익하기 때문이다.
(시 31:10) 나는 슬픔으로 힘이 소진되었습니다. 햇수가 탄식 속에서 흘러갔습니다. 근력은 고통 속에서 말라 버렸고, 뼈마저 녹아 버렸습니다.
(요 11:33, 35) 예수께서는 마리아가 우는 것과, 함께 따라온 유대 사람들이 우는 것을 보시고, 마음이 비통하여 괴로워하셨다. 예수께서는 눈물을 흘리셨다.
(욥기 2:13) 그들은 밤낮 이레 동안을 욥과 함께 땅바닥에 앉아 있으면서도, 욥이 겪는 고통이 너무도 처참하여, 입을 열어 한 마디 말도 할 수 없었다.
(로마서 12:15) 기뻐하는 사람들과 함께 기뻐하고, 우는 사람들과 함께 우십시오.
(눅 19:41) 예수께서 예루살렘 가까이에 오셔서, 그 도성을 보시고 우시었다.
(사도행전 17:26) 그분은 인류의 모든 족속을 한 혈통으로 만드셔서, 온 땅 위에 살게 하셨으며, 그들이 살 시기와 거주할 지역의 경계를 정해 놓으셨습니다.
(룻기 1:16) 그러자 룻이 대답하였다. "나더러, 어머님 곁을 떠나라거나, 어머님을 뒤따르지 말고 돌아가라고는 강요하지 마십시오. 어머님이 가시는 곳에 나도 가고, 어머님이 머무르시는 곳에 나도 머무르겠습니다. 어머님의 겨레가 내 겨레이고, 어머님의 하나님이 내 하나님입니다.
(눅 22:44) 예수께서 고뇌에 차서, 더욱 간절히 기도하시니, 땀이 핏방울같이 되어서 땅에 떨어졌다.
(히 5:7) 예수께서 육신으로 세상에 계실 때에, 자기를 죽음에서 구원하실 수 있는 분께 큰 부르짖음과 많은 눈물로써 기도와 탄원을 올리셨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예수의 경외심을 보시어서, 그 간구를 들어주셨습니다.
(눅 23:28) 예수께서 여자들을 돌아다보시고 말씀하셨다. "예루살렘의 딸들아, 나를 두고 울지 말고, 너희와 너희 자녀를 두고 울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