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2.14(토) '손해를 볼 것인가 구원을 볼 것인가?' (마가복음 5:16-24)

Today’s QT

오늘 새벽 말씀 묵상

제목 2.14(토) "손해를 볼 것인가 구원을 볼 것인가?" (마가복음 5:16-24)2026-02-13 22:23
카테고리 새벽 묵상 말씀
작성자 user icon Level 10

2.14(토) "손해를 볼 것인가 구원을 볼 것인가?" (마가복음 5:16-24)

찬송가 370장

 

귀신들렸던 사람이 정상으로 돌아오고, 군대 귀신이 돼지에게로 들어가서 몰살되는 놀라운 사건을 거라사의 주민들이 목격했습니다.

그런데 (17절)에 보면, 주님이 그 지방에서 떠나시기를 요구했습니다.

 

이런 놀라운 기적을 보았다면, 예수님이 구원자요 주님이신 것을 알았을 것입니다.

그러면 주님을 더욱 모시고 자기 마을에 머무시기를 간청했어야 합니다.

왜 떠나시라고 했을까요?

 

그 이유는 간단합니다. 

그들에게 있어서 가치있는 것은 치유나 구원의 기적이 아닙니다.

5백만 불의 재산 피해입니다. 그래서 또 다시 이런 물질의 손해를 막기 위해서 메시야고 그리스도고 소용없으니까 나가라는 것입니다.

 

-우리는 한 영혼의 구원을 더 소중히 여깁니까? 아니면 물질의 풍요를 최고의 가치로 여깁니까?

 

(18절) 군대 귀신 들렸다가 고침받은 사람이 자신도 예수님의 제자가 되어 따르겠다고 했습니다. 그러나 주님께서는 정중히 거절하시고 그에게 자기 가족 전도의 사명을 일깨워주시며 가족 선교사가 되라고 하셨습니다.

 

모든 사람이 받은 사명이 다릅니다. 남의 사역을 부러워하지 말고, 나에게 주시는 사역을 기쁨으로 감당해야 하겠습니다.

 

(기도)

1. 세상의 가치관이 아니라 구원의 가치를 가장 높이며 사는 인생되게 하소서!

2. 내가 원하는 사역과 사명이 아니라, 하나님이 나에게 원하시는 일을 하게 하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