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11(금) “요시야 신앙 부흥의 시작" (왕하 22:1-20) 찬송가
요시야의 신앙 부흥이 일어난 계기는 왕이 성전 수리를 명령한 사건입니다. 그의 나이가 26세 밖에 안 되었는데 요시야는 매우 성숙한 신앙을 이미 갖고 있었습니다.
하나님께서 왕의 마음에 성전에 대한 관심과 성전을 보수해서 세우려는 마음을 주셨는데 그것은 바로 다윗에게 주셨던 마음이기도 합니다. 교회를 사랑하는 사람치고 하나님을 사랑하지 않는 사람은 없습니다. 보이지 않는 주님을 섬길 때 우리는 보이는 교회를 통해 하나님을 섬길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나님의 성전을 보수하다가 숨겨진 율법을 발견하게 되었고 그 말씀을 통해 신앙부흥이 일어났습니다. 그 말씀의 내용은 책망과 회개를 촉구하는 말씀이었슺니다. 무슨 복을 주겠다는 행운의 말씀이 아니었습니다. 그런데 사람들은 겸손하게 그 말씀을 받아들였고 회개했습니다. 그래서 신앙부흥이 일어났습니다.
당시에는 이사야 선지자도 없었기 때문에 그 율법에 대한 하나님의 메시지를 전해줄 사람도 없었습니다. 무명의 여선지자를 통해서 응답하셨습니다.
(기도) 1. 하나님의 교회를 세우는데 기쁨으로 섬기게 하옵소서 2. 책망의 말씀이라도 싫어하지 말고 겸손하게 받게 하소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