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12(토) “신앙 부흥의 비결" (왕하 23:1-9) 찬송가 421장
요시야왕의 신앙개혁이 모든 백성들의 신앙부흥으로 성공할 수 있었던 비결을 보겠습니다.
1. (1-2절) 모든 사람들이 예배 모임에 힘썼다. 하나님의 은혜는 어디에도 있습니다. 그러나 세상에 속해있을 때보다, 하나님의 백성들이 함께 모이고 예배하는 시간과 장소에 가장 많이 하나님의 은혜가 임했던 것을 성경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히브리서 10:25) 어떤 사람들의 습관처럼, 우리는 모이기를 그만하지 말고, 서로 격려하여 그 날이 가까워 오는 것을 볼수록, 더욱 힘써 모입시다.
특히 2절에 보면 어른으로부터 아이에 이르기까지 모든 백성들이 함께 모여서 하나님의 말씀을 크게 읽고 들었던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번 특별기도회에도 모든 세대가 언어를 초월하여 함께 모여 합심해서 기도할 때 하나님께서 기뻐하실 줄 믿습니다.
2. (3절) 회개하고 순종을 결단했다. 종교활동의 일환으로 모이기는 했으나, 마음이 교만하거나 완악하면 은혜를 받을 수 없습니다.
하나님께서 기름부어 세운 왕과 제사장, 예언자들이 먼저 회개하고 결단했습니다. 그 때 진정한 영적 기름부으심이 하나님으로부터 임했습니다. -오늘도 겸손하게 하나님의 말씀을 받아들이는 모든 사람에게 성령님의 기름부으시는 은혜가 임하시기를 바랍니다.
3. (4-9절) 우상을 깨뜨리고 버렸다. 이 부분의 구절들이 가장 깁니다. 그것은 오랫동안 삶에 뿌리내린 우상을 제거한다는 것이 실제로는 어렵고 또 시간도 오래 걸린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오늘 내가 버려야할 것은 무엇일까요? 오늘 내가 깨져야할 것은 무엇일까요? 오늘 내가 죽어야할 것은 무엇일까요?
(기도) 1. 예배와 기도하는 시간에 더 열심을 내게 하소서! 2. 무슨 말씀을 듣든지 거부하지 말고 겸손하게 받아들이게 하옵소서! 3. 내가 가장 애착하고 집착하는 것을 포기할 수 있게 도와 주옵소서! |